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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PECT HRD

(주)아스팩미래기술경영연구소는 1991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전자상거래 솔루션기술, 기술경영컨설팅 및 이문화 교육 회사인 Aspect Lab의 한국지사로 출발하여 1994년에 한국 연구소로 공식 독립하고 IT, NT, BT, ET, FT, WT 등 주요 기술들의 융·복합 연구를 선도해 왔으며, 최근에는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시간(Digital/Cyber)-공간(Physical)-인간(Bio)의 매트릭스들인 스마트데이터(SD)와 X-ABNI+α가 융합된 유기칩(OC)과 마이크로컴퓨터를 베이스로 에너지, Cloud<->Edge, Block chain, AR/VR, 드론, 코봇, 자율차, 스마트 시티/팩토리, 두뇌/생체인터넷, 유전자가위, 스마트키친/음식 등의 주제를 가지고 정부, 출연(연) 등 공공부문 및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중공업, KT, SKT 등 대기업 및 협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20년 넘게 연구 협력 및 교육컨설팅을 수행해 왔습니다.

애플•구글•아마존이 향후 3년 내 출시할 제품서비스를 통해 본 비즈니스 인사이트

본 과정은 그간 Edge(디바이스)에서 Cloud로 데이터가 집중되었다면(예, 구글, 폐북 등의 데이터 집중화), 이제 Cloud에서 Edge로 데이터가 분산되는 이른 바 Cloud to Edge 시대가 도래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록체인 기술이 등장한 것입니다. 데이터가 디바이스에 분산되면 Cloud AI가 Edge AI가 되어야 합니다. 제일 먼저 간파한 기업이 아마존이고, 이를 실제 아이폰 8/플러스/X에 인공지능칩인 A11 Bionic Chip을 개발하여 탑재한 기업이 애플입니다. 구글은 아직도 Cloud AI에 집중하고 있으나 자율차에서는 Edge AI로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 과정은 이를 바탕으로 애플•구글•아마존이 향후 3년 내 출시할 제품/서비스 예측을 통해 보는 비즈니스의 미래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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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강대국으로 가는 길 - 애플•퀄컴•인텔의 AI Chip 집중분석을 중심으로

본 과정은 (1) 우리나라 기업들이 인공지능 강대국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 (2)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며, (3) 인공지능칩(AI Chip) 혹은 신경모방칩(Neuromorphic Chip)을 개발하고 있는 Qualcomm, Intel 등의 기술개발동향 및 특허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4) 또한 최초로 AI칩인 A11 Bionic Chip을 개발하고 2017년에 아이폰 8과 X에 탑재해 Face ID와 Animoji를 서비스하고 있는 Apple의 사례와 특허분석을 바탕으로 3년 내에 Apple이 출시할 Cloud<->Edge 베이스의 제품과 서비스를 예측하고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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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융합기술의 이해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매크로 관점의 시간(Digital/Cyber)-공간(Physical)-인간(Human/Bio)이라는 매트릭스(Matrix)와 137억년의 우주창조 철학을 소개하고 인류진화와 기술의 발달을 소개하며, 마이크로 관점들인 스마트데이터(SD)와 X-ABNI+α가 융합된 유기칩(OC)과 마이크로컴퓨터(IoT/IoB)를 시작으로 주변의 Block chain/FinTech, AR/VR, O2O, 플랫폼, 서비스 디자인; 시간 단의 빛과 에너지; 공간 단의 드론, 코봇, 자율차, 스마트 시티/팩토리/팜/염전/양식장; 인간 단의 두뇌/생체인터넷, 유전자가위, 스마트 키친/음식, 인공음식(Clean Meat); 그리고 블록체인의 동기요인인 Cloud<->Edge 등을 사례/동영상 학습 및 참가자들의 토론으로 이해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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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유망기술 도출과 신사업 추진전략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한국만이 추진해야 할 미래유망기술들을 도출하고 도출한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교육과 컨설팅이 접목된 신규사업 및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입니다. (1) 우리 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유망기술 및 사업 아이템 도출전략으로 한국에 딱 맞는 15개 기술개발 과제들을 제시하고, (2) 선정한 유망기술과 아이템을 신사업/신제품/신서비스로 개발하기 위한 기획∙관리 등의 사업계획서/제안서를 작성하며, (3) 특허기술의 사업화 전략 조감, 기술의 효율적인 내외부 획득전략, 특허포트폴리오 구축전략, 특허기술기반의 해외진출전략 절차와 요령, 기술유출방지 및 특허기술 분쟁의 예방과 해결 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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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현실이 되다(시간-공간-인간을 상상하고 디자인 하라)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하는 것이다”라고 2016년에 작고하신 앨빈 토플러는 말씀하셨으며, 1955년에 작고하신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조지 비에렉(George Sylvester Viereck)과 가진 1929년의 인터뷰 타이틀인 “아인슈타인에 있어서의 생의 의미(What Life Means to Einstein)”라는 기사에서 “상상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라고 말씀 하신바, 꿈과 상상을 현실로 실현시키려면, 우주에 내재하고 있는, 시간(Time)-공간(Space)-인간(Human)의 본질을 파악하고 상호 조화로운 융합과 분열을 상상하고 디자인하는 해야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아이들에서 어른들까지 무한한 영감과 상상력을 불어넣고, 그 상상을 아이디어로 디자인하여 그림/글/영화/음악/특허(IP)/제품/서비스로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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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마케팅(Technology Marketing)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광고나 마케팅이 아닌 기술에도 수용(Adoption)과 확산(Diffusion)을 위한 특별한 기술마케팅이 있습니다. 기술을 개발했다고 다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략적으로 80%는 캐즘(Chasm)이나 죽음의 계속(Death Valley)에 빠집니다. 이 기술마케팅 프로그램은 불확실성(Uncertainties)을 최소화시켜 주고 여러분이 도전하고 있는 기술들이 죽음의 계곡과 캐즘을 뛰어 넘을 수 있는 확률을 극대화 시켜, 그 결과 ROI를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Everett Rogers의 를 바탕으로 실제 성공과 실패 사례들을 들어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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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트렌드 도출 및 비즈니스 모델(BM) 수립

사업계획서나 제안서를 쓰실 때 왜 그 아이템들을 선정했는지 그 이유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2030 트렌드 도출>이고, 그 다음 수 많은 아이템들 중에서 하나의 아이템을 선정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템 및 우선 순위 매트릭스 도출>이며, 그 다음 가장 중요한 것이 선정된 아이템을 바탕으로 Cloud<->Edge베이스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을 수립하는 비즈니스 모델(BM)입니다. 본 과정은 이러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설계 능력을 함양하여 누구나 트렌드를 도출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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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기관

  • 정부, 출연(연) 등 공공 기관
  •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중공업, KT, SKT 등 대기업
  •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
  • 협회·단체
  • 전국 인재개발원
  • 전국 대학교·대학원
  • 전국 중·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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